옌스 카스트로프 프로필 국적 선택은? (옌스 카스도르프 나이 군대 어머니 인스타)


독일 연령별 국가대표 출신으로 U-20 대표였던 한국계 축구 선수 옌스 카스트로프가 분데스리가 1부리그 데뷔를 꿈꾸고 있습니다. 옌스 카스도르프 선수는 한국인 어머니를 둔 독일 태생의 한국계 축구 선수로 현재 독일 분데스리가 2부 리그 뉘른베르크 선수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공식적으로는 분데스리가 FC 쾰른 소속이며 현재 FC 뉘른베르크에 임대 이적 중으로 최근 완전 이적 됐다는 소식이 들려왔지만 아직 바이백 조건이 살아있어서 2023-24 시즌 분데스리가 데뷔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습니다. 이에 위르겐 클린스만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감독 역시 옌스 카스도르프 선수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엔스 카스트로프 선수가 주목받는 이유는 독일 u-16부터 시작해서 17,18,19,20까지 모든 연령별 대표를 거쳤고 2003년생이지만 2023시즌 뉘른베르크 경기당 67분으로 주전급 활약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CIES가 라이트백 유망주 TOP 20(14위)에 선정할 정도로 축구 재능을 주목받고 있습니다. 

우 송종국, 차두리 - 좌 이영표 시대 이후 오른쪽 풀백이 약한 한국 축구대표팀 입장에서는 주목할 수 밖에 없는 선수입니다. 현재는 뉘른베르크 소속이지만 FC 쾰른은 바이백 옵션을 가지고 있으며 호펜하임 또한 옌스 카스트로프 선수를 주목하고 있다고 합니다. 독일 연령별 대표인 옌스 카스트로프 선수가 주목 받는 것은 대한민국 대표팀에 발탁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옌스 카스토프 프로필 국적 선택에 대한 정보를 소개합니다. 


옌스 카스트로프 국적?
옌스 카스트로프
옌스 카스트로프


현재 옌스 카스트로프 국적은 독일, 한국 이중국적으로 성인 대표팀을 어느 쪽으로 선택할 지 축구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엔스 카스트로프 선수가 더욱 주목받는 이유가 현재 대한민국 대표팀 감독인 독일 출신의 클린스만 감독으로 카스트로프 선수와 같은 팀에서 아들이 뛰고 있는 안드레아스 쾨프케 코치가 직접 의향을 타진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안드레아스 쾨프케 골키퍼 코치는 뉘른베르크 전설로 카스트로프 선수에게는 대선배이기도 합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옌스 카스트로프 선수는 대한민국 대표팀 합류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단 옌스 카스트로프 선수가 어떤 선수인지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옌스 카스트로프 프로필

키 177, 체중 71, 주발 오른발, 국적 독일, 대한민국 
소속팀 FC 뉘른베르크 (등번호 17번), 주 포지션 오른쪽 미드필도, 수비형 미드필더 
옌스 카스트로프 연봉 비공개 (1억 전후 추정)
가족 옌스 카스트로프 어머니 한국인, 아버지 독일인, 3형제 중 장남 
22-23시즌 성적 29경기 2골 2어스시트 
인스타 계정 jenscastrop

옌스 카스트로프 나이 20세

2003년 7월 29일 생으로 현재 스무살이며 독일 뒤셀도르프 태생입니다. 동생인 레니 카스트로프 등 3형제가 모두 축구선수를 꿈꾸고 있으며 한국인 어머니와 독일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옌스 카스도르프 22-23시즌 활약 

실력이 없다면 관심을 가질 이유가 없을 겁니다. 올시즌 뉘른베르크 소속으로 29경기 26경기를 선발 출전했으며 경기당 약 70분 정도를 출전하며 활약했습니다. 2골 2어시스트를 기록했으며 최근에는 90분 풀타임을 소화하며 출전 시간을 늘려가고 있는 중입니다. 원래 주포지션은 오른쪽 미드필더 또믄 수비형 미드필더입니다. 

하지만 후반기에 부상 선수로 인해서 라이트백으로 포지션을 변경했고 훨씬 더 좋은 모습을 보이면서 독일 국가대표팀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2선과 3선을 모두 소화할 수 있지만 라이트백으로서 훨씬 더 경쟁력이 있는 선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참고로 독일 오른쪽 미드필더는 자말 무시알라, 플로리안 비르츠 등의 유망주들이 있습니다. 


옌스 카스트로프 이적료 1m 

FC 쾰른에서 뉘른베르크 임대 이적을 떠나면서 훨씬 좋은 경기력을 보이면서 최근 100만 유로 이상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에 FC 쾰른이 바이백 옵션으로 45만 달러를 지불하고 100만 유로 이적료로 호펜하임으로 재이적을 할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습니다. 쾰른이 바이백 옵션을 사용할 경우 자동으로 분데스리가 데뷔가 점쳐지고 있습니다. 

일단 2부리그에서의 활약이긴 하지만 오른쪽 미드필더 치고는 27회 크로스 2회 성공으로 크로스 능력은 아직 성장이 필요하지만 키패스는 17개로 경기당 0.6개 이상으로 높은 편입니다. 드리블 능력은 75개 시도에 35개 성공으로 50%대의 성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강인 선수가 67%로 주목 받았지만 월드 클래스 선수들이 대체로 50%이상입니다. 

분데스리가 2부에서 뛰고 있기에 사실상 큰 의미는 없지만 아직 만 19세로 이제 스무살에 접어든다고 보면 생각보다 괜찮은 스탯입니다. 참고로 이재성 선수가 홀슈타인 킬에서 104경기 23골 25도움을 기록하고 FSV 마인츠 05로 이적하면서 분데스리가에 데뷔한 것을 생각하면 조금 더 성장이 필요한 선수입니다. 

한국계 옌스 카스도르프 국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발탁이 거론되는 이유는 간단한데요. 현재 김문환 등 라이트풀백 쪽이 김진수 등이 있는 왼쪽 풀백보다 상대적으로 약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옌스 카스트로프 어머니가 직접 한국 국대를 언급할 정도로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여기에는 독일 국대에서는 주전을 차지하기 힘들 정도로 오른쪽이 포화상태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옌스 카스트로프 어머니 


한국인 엄마, 독일인 아빠를 두었기 때문에 현재 이중 국적자인 옌스 카스트로프는 성인 대표팀으로 독일, 한국 양쪽 모두 선택이 가능합니다. 거기에 현재 감독을 맡고 있는 클린스만 감독은 미국 대표팀 시절에도 귀화 전략을 통해서 축구 국가대표팀을 강화시킨 이력이 있는 감독입니다. 

옌스 카스트로프 군대 가나? 

대한민국은 이중 국적을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옌스 카스트로프 병역 문제도 걸림돌입니다. 옌스 카스트로프는 재외국민 2세라 국내 영리활동이 제한되지는 않지만 만 18세부터 37세까지 3년만 체류할 수 있다는 제한이 있습니다. 보통 A매치 소집 등을 생각할 경우 1년에 2~3달 정도만 체류해야 하지만 불가능하진 않다고 합니다. 
(옌스 카스트로프 군대 문제는 외교부에서 정식 확인이 아직 없습니다.)

마빈 박, 야스퍼 킴 테르헤이더, 트리스탄 데커, 에스테반 엄 리 등 한국계 해외 축구선수들이 주목받았지만 대한민국 연령별 대표팀에 발탁된 선수는 최민수 (케빈 하르) 선수가 유일합니다. 공교롭게도 한국계 축구 유망주들이 모두 오른쪽 풀백으로 성장 중인 선수가 많습니다. 

앞으로 좀 더 지켜봐야 알겠지만 u 20 골든볼 이강인, 브론즈볼 이승원 선수 등 대한민국 축구 유망주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뮌헨 이현주, 김용학 선수 등 해외파 유망주도 있습니다. 2026 북중미 월드컵에서는 16강을 넘어 다시 한 번 8강, 4강 신화를 쓸 수 있도록 좋은 선수가 많이 나왔으면 합니다. 
아슈라프 하키미 히바 아부크

한국계 옌스 카스도르프 프로필 국적 나이 군대 정보입니다. 대함민국 국가대표 축구선수 옌스 카스트로프 형제를 기대해 봅니다.
내 사진

냥냥깜냥 작성

댓글 없음

아래의 댓글 입력을 클릭한 후 익명으로 댓글을 달아 주셔도 됩니다. 글 내용에 관한 질문도 환영합니다. 모든 댓글은 관리자의 승인을 받아야 보여집니다. 댓글을 달고 기다려 주세요.